본문 바로가기
News

광고시간 늘리는 유튜브...그래도 ‘갓튜브’?

by jaekk 2018. 8. 28.

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oid=092&aid=0002144674&sid1=001

유투브
건너뛰기 할 수 없는 광고 채택할 예정
유투브 점유율과 광고 수익을 높이려는 목적
한 조사에 따르면 동영상 편집기로 플레이 되는 앱들 중 85%의 점유율을 가짐
음악 감상 부분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
국내 카카오와 네이버가 광고 매출을 많이 가져가는 반면에 창작자의 수익률이 적다는 편견이 있는데, 광고 매출의 90%는 스마트미디어랩(SMR)이 가져감
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 줄이기가 어렵고 여전히 유투브 수익률이 높을 예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