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앱(In-App)에서 유저가 특정 행동을 수행하면 포인트로 보상하는 서비스
즉,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(point reward service)
광고주, 플랫폼 사업자, 유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구조
- 광고주: 사용자 스스로가 광고 노출에 동의 하여 참여하기에 사용자가 느낄 수 있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 가능성 ↓
- 플랫폼 사업자: 1) 사용자의 리워드 서비스 참여로 폴랫폼 이용 시간 ↑
2) 사용자에게 유료 컨텐츠 사용 기회를 제공하여 결제 유도 및 초기 진입 장벽 ↓
3) 광고의 일부 수익을 제공 받음
- 사용자: 시간을 투자하여 유료 상품 무료로 사용 가능
오퍼월이 다시 주목 받는 이유
- 모바일 시장에서 앱 성장 둔화(앱 다운로드, 앱 사용량↓)
- 관심 컨텐츠에 대한 지출은 아끼지 않는 사용자들의 특성
=> 플랫폼 사업자: 락인 효과(Lock-In Effct)에 집중
(*락인 효과: 한 번 사용하면 기존의 것을 계속 사용하는 현상)
출처
www.thebell.co.kr/free/content/ArticleView.asp?key=202011091408433600106694&lcode=00
platum.kr/archives/16084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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